본문 바로가기
내 맘데로 요리

그동안 만들었던 요리들

by 마프중독자 2020. 11. 15.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만들었던 요리들을 끄적여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명이 잘 먹었습니다 인데

먹는 리뷰를 못하는 이유는 제가 다이어트 중이기 때문이에요...ㅠㅠ

저는 요리하는 것과 맛집에 가는 것 둘 다 너무 좋아하는데

현재 근 1년 정도를 다이어트를 하면서 15kg 이상 정도를 감량했습니다.

당연히 맛있는 거 거의 쳐다도 못 봤고요. 

매일매일 식단을 했죠.

이제 일주일 정도 다이어트가 남았는데 끝나고 먹을 생각에 너무 설렙니다.

저는 요리에 대해서 따로 배우거나 한 적이 없기 때문에 부족한 모습들이 보일순 있지만

그냥 '이렇게 만들어 먹는 놈도 있구나' 하고 생각하면서 봐주세요.

감바스와토스트

예전에 한창 감바스가 유행이었을 때 동생과 먹으려고 처음 만들어본 감바스인데요.

다양한 재료를 넣었었죠 그때는 막 많이 먹고 싶고 다양하게 넣으면 더 맛있을 줄 알고...ㅋㅋ

버섯이랑 새우 마늘이 주로 들어갔던 것 같네요.

스튜?

 

음식 제목은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처음 만들어서 그런가 당근도 좀 설익은 느낌이고 맛 도그냥 그랬던 기억이 있네요.

뭔가 다음에 만들면 더 잘 만들어 볼 수 있는 듯한 느낌?

양식은 확실히 자주 접해볼 수 없는 음식이라 만드는 것도 경험이 좀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ㅎㅎ

 

 

이건 이제 위에 음식을 재료와 토마토소스를 더 넣은 다음에 카레처럼 만들어서 먹은 건데요.

상당히 맛있었어요. 제가 다음에는 만들 때 레시피랑 이런 걸 적어서 올려보려고 해요.

 

이 요리는 로제 파스타인데요 새우를 넣었고요 상당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는 파스타가 라면만큼 쉬운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면삶고 소스 넣고 하면 끝이라서 상당히 맛있었지만 또 건강하고

간편한 음식인 것 같습니다.

파스타 요리도 나중에 블로그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것도 파스타인데 라구 소스를 만들어서 넣은 파스타입니다.

라구 소스는 만들 때 조금 귀찮기도 하지만 한번 만들어 놓으면 어디 넣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만능 소스입니다.

귀찮으시면 사서 쓰셔도 됩니다.ㅎㅎ

계란카레

 

오늘 제가 구독한 블로거님 중에서 계란 카레를 포스팅하신 분이 있더라고요.

저도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유튜브 보고 만든 건데 계란만 넣었는데도 카레가 치트키라 그런가 상당히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닭당면김치볶음

 

이 요리는 이제 쿠캣 유튜브를 보고 만든 닭 김치볶음입니다.

상당히 맛있어요 만드는 법도 생각보다 간단하고 밥이랑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도 제격입니다.

이 요리 만들 때 닭정육을 구하기 힘들어서 제가 한 마리 사서 뼈를 다분리해서 만든 기억이 있네요 ㅋㅋ

주변에 닭정육 파는 곳이 있으시다면 이 요리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대찌개

 

보시는 것처럼 부대찌개입니다.

양파와 파 콩나물을 가득 넣어서 시원하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부대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잖아요.

그리고 비법이라고 한다면 캔 콩을 꼭 넣어주셔야 파는 맛이 납니다.

캔 콩과 사골육수 그리고 맛있는 햄 이게 핵심 재료인 것 같네요.

부대찌개 맛은 맛있는 햄을 많이 넣을수록 더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요리법이 궁금하신 분이 있으시면 제가 기억했다가 다음에 요리 포스팅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맛있는 게 먹고 싶어 지는 연말이네요

다들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LIST

댓글